헌혈추진협의회 구성 및 헌혈시 인센티브 제공 근거 마련

 

서대문구의회 안양식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사진)은 헌혈문화 활성화를 위해‘서대문구 헌혈 조례’를 수정했다고 밝혔다. 
혈액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인 만큼 적정 혈액 보유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꾸준한 헌혈이 필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다만 고령화와 저출산, 코로나를 거치면서 헌혈 실적이 감소하고 있어 혈액의 안정적인 수급에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안 의원은 적극적인 헌혈기부문화를 조성하고 헌혈을 장려하기 위해「서대문구 헌혈 조례」를 개정, 지원 조치를 강화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만든 것이다.
실제 수정 조례안에는 △헌혈추진협의회 구성,  △헌혈권장을 위한 지원, △헌혈 홍보 활동 등 내용을 상세히 담았다.
특히 지속적인 헌혈 문화 확대를 위해 서대문구 거주자와 서대문구 소재 학교 재학생이 헌혈에 참여한 경우, 1만원 상당의 기념품 또는 상품권 등을 지급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도 현재 서대문구는 대학이 밀집해 있는 만큼, 지원 대상에 관내 재학생을 포함한 것은 학생들이 더 가까이에서 헌혈을 경험하고 자발적인 헌혈문화 정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례를 발의한 서대문구의회 안양식 의원은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참하는 숭고한 일이다”며 “이번 조례 수정을 계기로 헌혈에 참여한 구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헌혈 문화가 더 정착할 수 있도록 구의회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