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의원은 즉각 사죄하라!

박대통령 풍자 합성 그림 전시는
국민모독! 여성모독! 예술모독!

서울특별시의회 새누리당 우미경(비례·사진)시의원들은 박근혜 대통령을 풍자한 합성그림 전시회를 국회에서 주최한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과 더불어민주당에게 일련의 추태에 대한 책임있는 행동을 할 것을 요구했다.
서울시의회 새누리당 우미경 대변인은 이번 표 의원의 국회 전시회는 대통령의 인격모독을 넘어, 여성을 비하하는 여성모독! 나아가 국회를 회화화 한 국회모독”행위라고 일갈했다.
상황이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반성은 커녕 작품 내용을 몰랐다, 예술과 표현의 자유로 이해해 달라’는 표 의원의 구차한 변명과 궤변은 국민들로 하여금 더욱 분노케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건은“대통령의 지위를 떠나 한 사람의 인격을 송두리째 짓밟은 행위”라며,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이같은 전시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문제의 심각성이 크다”고 최소한의 상식이 무시된 행위라고 지적했다.
표창원 의원이 누구인가? 지난 총선 때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영입한 제1호 인물이다. 문 전 대표는 이 사건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제시해야 할 것이며, 더불어민주당 차원의 책임있는 조치가 반드시 있어야 할 것이다.
한편, 서울시 새누리당 시의원들은“표창원 의원에 대한 징계안이 국회에 제출된 만큼 조속한 시일 내에 징계안을 처리해야” 하며, 그 이전에라도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를 저버린 표창원 의원도 일련의 사태에 대한 책임있는 행동을 할것 ”을 강력히 촉구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