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실시

서대문구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사회취약계층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전, 바리스타>와 <나도 파티쉐> 과정을 운영한다.
구는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기획했으며 과정별 12명씩 총 24명이 참여한다.
KDB인프라자산운용(주)가 후원하고 원두업체인 한국맥널티커피(주)의 강사 재능기부, 서대문청소년수련관과의 협업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대문구는 올해 5월에도 이 같은 방식으로 하루 3시간 총 7회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을 받은 청소년 12명 중 11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 밖에도 KDB인프라자산운용(주)는 8월 14일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복지시설 중고등학생 45명을 대상으로 “행꿈나래 프로그램” 이라는 명칭으로 MBTI 성격유형 검사 및 Team-building 프로그램을 진행해 이들의 진로적성 탐색과 문제해결 능력 함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테스터에 도전해 보세요

서대문구가 8월 21일부터 9월 29일까지 총 120시간 과정으로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소프트웨어 테스터’ 과정을 연다. SW테스터는 소프트웨어 개발이 활발해지면서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직업으로 제품 출시에 앞서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며 문제점과 보완점, 사용성을 평가한다.
각종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련한 기업 구인 수요가 늘고 있으며, 1인 프리랜서의 경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활동이 가능해 육아로 취업에 어려움이 있는 여성에게도 적합한 직종이다.
SW 테스트 기본 지식과 테스트 실습으로 교육 과정이 구성돼 있다. 과제를 통해 테스터로서의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으며, CSTS(SW테스트 전문가 자격시험) 자격 취득도 가능하다.
SW테스터는 SW에 대한 기본 소양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해 볼 만한 직업으로,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도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남녀 20명이며 수강료는 3만 원이다. 수강생 모집은 8월 11일까지이며, 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과 사진1매를 갖고 방문 신청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