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지역언론 되라

김호진 서대문구의회의장

서대문자치신문 창간 26주년을 맞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 발전의 사명감을 가지고 각 분야의 생생한 소식을 전해주기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오고 있는 서대문자치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날 많은 전문가들이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방지치와 분권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각 지역이 독립된 주체로서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화두를 던지고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지역 언론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서대문자치신문은 언론사의 사명감을 바탕으로 구민들의 다양한 소식과 살아가는 생생한 모습을 생동감있게 전달함은 물론 향후 지역민과의 원활한 소통의 장이자 참된 여론을 대변하는 지방자치의 참다운 언로로 우뚝 설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흔히 언론은 사회를 정화시키는 맑은 공기이자 거울과 같은 존재라고 합니다. 언론이 시대나 외압에 굴복하지 않고 균형감을 잃지 않을 때 우리 사회는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을것입니다.
지금처럼 서대문자치신문이 정론직필과 촌철살인의 정신으로 언론의 파수꾼으로써 역할과 사명을 다한다면 우리지역을 대표하는 정론지로 성장하게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을 것입니다.
다시한번 서대문자치신문 창간 26주년을 축하드리며, 계속해서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언론, 주민들에게 더 큰 사랑을 받는 최고의 지역 언론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