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지방의정부문 수상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조상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대문4)은 9월 5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7 자랑스런 대한국민大賞’지방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2017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은 대한국민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국민운동본부에서 주관하며 (사)안중근의사숭모사업회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서 지역사회, 국가, 인류와 더불어 성장하며 끊임없는 자기쇄신, 새로운 변화와 미래가치를 창출하여 스스로 문제를 대응해 나갈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국내외 정치는 물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점 등을 종합적인 고려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현재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조상호의원은,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정책을 만들어 내고 서울시 집행부를 견인하는 등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항상 성실하고 청렴하여 서울특별시의회 개혁을 주도할 역량과 명망, 실력을 겸비한 인물로 “서울시의회 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서울시의회의 청렴도 제고와 의정 성과향상에 혁신을 주도했다.
또한 세무사 출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울시 민간투자사업의 주주를 바꾸고 재정투입을 줄이는 획기적 개선으로 재구조화를 이끌어냄으로써 향후 발생될 투입재원을 합칠 경우 막대한 예산절감을 꾀하는 등,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복지향상과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상호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시민에게 봉사하는 시의원으로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소중한 상을 받았다”며, ‘10원의 혈세도 낭비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구호를 내걸었던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서울시민들의 소중한 혈세가 헛되이 사용되지 않도록 꼼꼼한 정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조의원은 서대문구 제4선거구 출신의 재선의원으로서, 제8대 시의회에서는 재정경제위원회와 교통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제9대 전반기에는 운영위원회 부위원장과 서울특별시의회 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2016년 7월 6일 제269회 임시회에서 재적위원 106명 중, 출석위원 91명 전원 찬성으로 제9대 후반기(2016.7월∼) 기획경제위원장에 선임되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