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독립중인 우리들을 응원

홍은도담도서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홍은도담도서관에서는 서울도서관이 주최하고 서대문구립도서관이 주관하는 2018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캠페인(이하 한 책)을 운영한다.
서대문구립도서관의 2018년도 한 책 선정도서는 ‘당신의 용기를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연령별(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각 1종, 총 4종의 책이 선정하였으며 홍은도담도서관은 청소년 한 책 도서 ‘지금 독립하는 중 입니다’를 연계한 특화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오는 7월 10일은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금 독립하는 중입니다’의 저자 하지현 교수의 강연회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저자강연회는 일방적인 강의식인 기본의 강연회와 차별화하여 수강생에게 사전질문을 받아 직접 저자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아보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평소 청소년 자녀의 정서발달에 관한 의문점을 전문가에게 직접 상담 받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 7월 14일에는 14세~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전문센터 마이 스토리와 함께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체적, 정신적으로 큰 변화의 시기를 겪는 청소년들의 마음 속 불안과 혼란을 전문 미술심리치료 전문가와 함께 친숙한 미술기법으로 진단하고 건강한 마음으로의 회복을 위한 처방전을 받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홍은도담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가 중심의 청소년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평소 자녀의 정서발달 및 교육에 관하여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와 진로문제나 학업, 교우관계 등 정서발달 시기의 혼란으로 인하여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청소년프로그램 재료비별도) 접수는 6월 11일부터 도서관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