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홍은2동 찾아가는 복지상담

홍은2동

서대문구 홍은2동주민센터(동장 윤상구)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의 일환으로 마을 곳곳의 소공원을 찾아가는 복지상담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10월 2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백련어린이공원에서 진행한 복지상담 아웃리치에서는 어르신과 어린이에게 독감예방접종 안내와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복지 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공원에는 가족과 함께 온 어린이들과 근처 경로당에 오신 어르신들, 마을 주민 등이 있었는데, 동주민센터의 홍보부스를 보고 찾아와 복지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각종 안내 자료를 받아갔다. 주민들은 동주민센터에서 나와 복지상담과 관내 행사에 대한 여러 안내를 하는 것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홍은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복지통장, 나눔이웃, 방문간호사도 복지상담 아웃리치에 함께 참여해 긴급복지제도, 나눔이웃, 나눔가게, 희망온돌 사업 등 복지사각지대 없는 마을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안내했다.
윤상구 홍은2동장은 “아웃리치가 진행되면서 주민들이 더 많은 복지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고 만족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날씨가 추워지는데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는 주민이 없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상담은 총 6회에 걸쳐 진행 중이며 이후 일정은 11월 7일 홍연어린이공원(증가로10길), 11월 15일 홍남어린이공원(증가로4길)에서 예정돼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