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의정대상’수상

서울시의회 조상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서대문구 제4선거구)이 5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기자연합회에서 선정한 ‘2018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서울기자연합회가 매년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한 서울시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이다. 서울기자연합회 공적심사위원회는 올해 의정대상 수상자의 경우 민원해결능력, 시민들의 평판, 집행부 견제 및 감시능력, 예산 심사능력, 행정사무감사 질의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조 의원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지난 11월 2~14일 동안 진행된 서울시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공영형 사립유치원의 불공정·불투명한 운영 실태 △유아교육전문직원 채용비리 의혹 △성범죄·음주운전 등 징계받은 교원들에 대한 성과급 지급 △사립학교 법정부담금 납부율 저조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교육청으로 하여금 해당 사안들에 대한 적극적인 시정조치를 이끌어 내도록 맹활약한 바 있다. 이에 조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질의한 내용들은 다수 언론들로부터 기사화되어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 오르내리는 등 전 국민적 관심사를 일으키기도 했다.
조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본연 책무를 충실히 수행했을 뿐인데 이렇게 귀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일 따름”이라며, “더 열심히 하라는 주민 여러분의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