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희 의원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주민자치국, 복지문화국, 보건소의 국·과장님, 팀장님 이하 주임님들 모두 수고가 많았습니다.
첫째, 감사담당관의 ‘의회무시와 불성실한 수감태도’입니다.
감사담당관은 서대문구의회 연간 의사일정이 이미 연초에 공지되었고 행정사무감사는 매년 11월 말 전후 진행된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매번 일정을 맞추지 못하고 불출석 했습니다.
둘째, 자치행정과의 ‘동주민센터 환경개선 공사 지연’에 대해 시정을 요구합니다. 동주민센터 환경개선공사가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공사업체를 상대로 공사 일정과 진행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촉구해야 함에도 공사가 계속 지연됨에 따라 주민들의 불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셋째, 지역축제나 마을축제 내용을 파악하여 불필요한 예산낭비가 생기지 않도록 문화체육과에 철저한 관리감독을 요구합니다.
문화체육과에서는 축제나 행사 관련 업무로 인해 휴일 근무도 불사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정말 수고가 많습니다.
어르신복지과와 여성가족과에 적극적인 ‘업무협조’를 제안합니다. 어르신일자리 창출차원에서 지역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립어린이집 영아돌봄 보조교사가 필요할 거라고 봅니다. 서대문구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의 일자리창출 측면에서 어린이집을 담당하는 여성가족과와 어르신 일자리 관련 어르신복지과에게 보다 적극적인 업무협조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먼저 지역건강과의 금연단속요원 위촉과 금연단속 점검표를 개선은 본 의원이 2017년에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했던 사항인데, 상당히 개선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관련 규정대로 제도를 운영하는 것은 상식이지만, 다른 부서에서도 이 ‘상식’이 통하는 행정을 하도록 강조하고 싶습니다. 향후에도 지역건강과는 더욱 분발해서 금연시설 점검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