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제 1, 2동)

감사기간 동안 성실히 임해 주신 모든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총 강평은 각 부서별로 감사기간 중에 지적사항이나 시정, 개선사항들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에 언급하였으니 이 자리에서 모두 열거하지 않고 그것으로 대치하겠습니다. 그 중 중요하다고 사료되는 몇가지만 언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도시재정비과입니다.
관련 업무를 보시는 직원 여러분들의 문제 인식부분에 많은 부분을 고민하고 파악하고 계시는 문형우, 김대중팀장님께 감사드리며, 재개발재건축시 야기되어지고 있는 큰 문제점 중심으로 다시 재차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재개발재건축백서 발간 부분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백서 발간을 준비했던 취지대로 진행이 되었다면 서대문구 재재발재건축의 문제는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전국적으로 참 좋은 자료로 모범책자로 유익한 정보 백서가 되었을텐데 이제라도 늦지 않았다고 보니 꼭 마무리 되길 건의합니다.
둘째 오에스요원 근절입니다.구청장님 의지도 확고 하시고, 언론보도 인터뷰까지 하셨는데 왜 진행이 안되는지 향후 계획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셋째 재개발재건축 지장물 철거 부분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결과보고서에 상세히 기재는 하였으나 인.허가권을 가지고 있는 저희 행정부는 더 이상 계약서에 수량도 용량도 파악되지 않는 묻지마 계약의 실태가 더 이상 있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꼭 시정 조치가 되길 부탁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다시 한 번 잘 검토하여 추후 행정에 반영하여 검토 조치해 주기길 바랍니다. 이어서 모범 공무원을 추천합니다.
본 의원은 2018년 추천 공무원에 보좌관 한명 없는 구의원들을 음으로 양으로 조용히 묵묵히 보좌하고 있는 의회사무국 공무원분들을 칭찬 할까 합니다.
구의회 모든 직원분들이 열심히 일을 하여서 전부 칭찬을 해야 하나 몇분만 칭찬하고자합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