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동)

김덕현  의원

본 위원과 함께 행정 사무 감사기간에 고생하신 집행부 공무원들과 유경선 위원장님을 비롯하여 선배 동료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의원으로 처음 맞이하는 행정사무감사는 의정 직무를 시작한지 불과 5개월 남짓하는 기간에 업무파악하기에도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재정건설위원님들의 행정사무 감사에 임하는 모습은 적극적이고 열정적이었습니다.
본 의원은 행정 사무 감사를 앞두고 어떤 모습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하여야하는지 생각하면서 지금까지 여러가지 교육에 참석하였고 선배의원님들의 조언을 받고 회의록 등을 참고하면서 감사에 많은 보탬이 되었습니다.
지난 수년간 행정사무감사 결과서에 지적되는 의원들의 집요하고도 중복적인 요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자료 제출이 늦어지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극소수의 집행부 공무원들의 행감을 대하는 태도에서 불만을 표출하는 사례가 있었고 감사기간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일정을 이유로 행감에 비협조적인 형태는 아직도 의회를 경시하는 모습이 아닌가 싶어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그러나 또 다른 한편 많은 공무원들이 열정과 의지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는 모습이 마음한곳을 따뜻하게 하고 그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 자료 제출은 , 위원님들이 판단하기 쉽게 작성함을 요구 하지만 월별 통계 수치만 제출하는 사례는 그 단면이 아닌가 싶어 시정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