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이 운영하는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날 작은음악회’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2월 28일 금요일 저녁 19:30 대극장에서 ‘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개최한다.
전막 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화려한 볼거리와 음악은 풍성하지만 총 2막 3장의 2시간이 넘는 러닝타임과 해설이 전혀 없어 어린이들이 장시간 집중해서 보기 어렵다는 의견에 따라 몇년 전부터 해설이 있는 발레시리즈가 유행하였다.
그중 ‘이원국 발레단’은 한국발레를 대표하는 발레리노 이원국씨가 이끄는 프로발레단으로 전막발레 뿐 아니라 한국 창작발레, 월요 발레 ,해설이 있는 발레 시리즈를 기획하여 발레 대중화에 기여한 단체이다.
이에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은 이원국 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초청하여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70분의 러닝타임동안, 발레에 대해 배우고, 마임을 익히며, 쉽게 발레를 접할수 있도록, 12월 문화가 있는날 천원의 행복 시리즈로 기획하였다.‘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크리스마스 파티장면, 스노우 그랑 파두드, 과자나라의 세계인형들의 춤 등 호두까기 인형의 하이라이트를 해설과 함께 관람할수 있는 작품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