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활동과 지역사회 봉사

희망찬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오늘 바쁘신 가운데도 서대문구 재향군인회 제57차 정기총회 기념행사에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서울특별시 재향군인회 김윤한 회장님!
각 단체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
오늘 행사에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수상하신 분들게도 다시 한번 축하를 보냅니다.
존경하는 회원동지 여러분!
저는 오늘 서대문구 재향군인회 제24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는 동시에 그 책임의 막중함을 통감합니다.
아울러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이러한 중책을 다시한번 맡겨주신 회원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충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서대문 향군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정성을 다 바치겠습니다.
우리는 지난 4년 동안 향군 조직을 강화하고, 각종 안보활동과 지역사회 봉사 활동에 매진해 왔습니다.
그 결과, 주민과 함께하는 관내 최대, 최고 안보단체로 우뚝 설 수 있었습니다.
특히, 우리 모두의 숙원사업이었던 향군회관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산뜻한 환경에서 본연의 임무수행에 매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습니다.
자라나는 후세들에게 애국심을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 나라사랑 교육관을 개관하여 국가 5대 상징물에 대한 체험 실습 교육을 작년 한해 10회에 걸쳐 실시하였고,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향군의 날 기념식과 병행하여 400여명의 회원 및 가족들이 참석한 한마음 체육대회를 실시하면서 단합되고, 즐겁게 참여하고 싶은 서대문 향군이 만들어졌음을 우리 모두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회원 여러분께서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결과라 믿으며,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사랑하는 회원동지 여러분!
앞으로 저는 여러분이 부여한 소명을 다하기 위해 다음 몇 가지를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향군의 가장 중요한 사명을 다하기 위해, 연간 40여회 1,2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나라사랑 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함은 물론, 주민들에게도 애국심을 고취하는 안보단체로서의 책임을 완수해 나갑시다.
둘째, 동회 조직을 강화하고, 미래 향군을 이끌어갈 청년단을 활성화시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젊고 힘 있는 향군 건설”에 매진합시다.
셋째, 회원 개개인 모두가 보다 능동적으로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향군 상을 정립해 나갑시다.
넷째, 회원 간 친목 도모와 더불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향군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우리 모두 새로운 마음으로 내 고장 서대문을 사랑하고 주민들과 함께하는 향군! 국가와 민족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다함으로써 국가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향군으로서 위상을 확장시켜 나갑시다.
이렇게 하면 우리 서대문 향군은 반드시 한 차원 높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끝으로, 바쁘신 가운데도 오늘 행사를 빛내주신 안보단체장님과 내빈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회원 동지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