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서대문여성센터가 다가오는 3월 봄학기 개강을 맞이한다.
이번 봄학기는 2019년 3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간 운영하며, 회원 모집은 서대문거주자 우선 접수를 시작으로 하여 2월 13일 오전 9시부터 방문 및 인터넷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서대문에 거주하지 않는다면, 2월 20일부터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시 거주지와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서대문 여성센터’의 이번 봄학기에는 여성의 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한 창업으로 발전 가능성을 지닌 자격증 취득과정, 관심사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취미 과정 등이 운영된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여성들의 직업능력개발은 물론 구민의 생활편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여성인력 개발과 활발한 활동을 통해 여성의 경제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하여 전문 자격증 강좌도 개설하여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자 한다.
여성센터 내 요리교실에서 진행되는 조리사자격 과정의 경우 중식과 양식이 학기별로 교차 개설하여 폭 넓게 접근이 가능하며, 이번 봄학기에는 양식 과정이 진행된다. 또한 제과자격증반과 제빵자격증반 또한 학기별로 변화를 주어 수강생들이 선택하여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