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토론 등 다양한 독후활동 진행

2019년을 맞이하여 독서를 결심한 이들 중에 그동안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에 좋을 것 같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이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이하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2019년 제1기 독서동아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개관 이후부터 학기 중에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독서동아리는 어린이(초등 1~2학년, 3~4학년, 5~6학년)와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총 5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성인 독서동아리는 4개월간 총 16회의 수업이 진행되며, 청소년 독서동아리는 월 2회로 총 8회 동안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의 선호하던 분야의 도서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접하고 싶다면 독서동아리에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다.
독서동아리에서는 대상별 특성과 흥미를 고려해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선정하고 독서토론과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독후활동의 세부 활동으로는 독후감쓰기, 만들기, 영화감상 등이 있으며, 직접 생각을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선정 도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관점에서의 독서를 지원한다.
2019년 제 1기 독서동아리는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단, 어린이와 청소년 독서동아리는 별도의 재료비 10,000원) 신청은 2월 14일부터 방문 및 유선 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수업일 전까지 선정도서를 읽어오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