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체육회관 봄학기 문화강좌 운영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이 오는 3월부터 2019년 봄학기 문화강좌 운영을 시작한다. 서대문구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구민들의 다양한 니즈에 호응하기 위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습자 대상 맞춤형 강좌를 개설하여 봄학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9년 3월 2일부터 2019년 5월 31일까지 3개월간 운영되는 봄학기 문화강좌는 오는 2월 12일부터 기존 회원을, 19일부터는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이번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봄학기 문화강좌는 수강 연령을 세분화하여 영·유아, 어린이,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강좌 구성과 동시에 오전부터 방과후 시간대를 활용하여 고루 편성되었다.
영아부터 유아까지 오감 자극부터 실내 신체 활동을 주력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요일별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영유아 팔다리·신체를 오일을 활용하여 부드럽게 마사지 하며 엄마와 교감할 수 있는 <쑥쑥~베이비 마사지>, 교구 및 다양한 주제에 맞도록 실내에서 진행되는 온몸신체놀이 활동인 <마당에서 노는 아이>, 신체 활동 뿐만 아니라 주에 따라 식재료를 선택하여 촉감 및 미각을 자극하여 아동의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오감자극-베베 플레이쿡> 등의 강좌가 구성된다.
관내 맞벌이 부부의 초등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되고자 초등생 방과 후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에 따라 얼마든지 일주일에서 학기별 시간표 구성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다.
월요일에는 영어와 발레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유아 트윈클 영어발레>, 소수 정예 미술 전문 수업인 <홍익미술>,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까오까오 중국어> 교실이 있으며, 화요일에는 아동의 색감에 대한 감각을 길러주는 <컬러리스트>, 역사에 대해 기초부터 재미있게 배우는 <별난 역사교실> 등이 있으며,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교과와 연계가 가능한 <주산 암산교실>, <사자소학>, <스크래치 코딩>, <키즈 천연 DIY> 등의 강좌가 운영된다, 금요일에는 <수리수리 마수리-마술과학>, 외국인과 함께는 <Fun Fun English> 등으로 아이와 부모님이 원하는대로 골라 담아 방과 후 시간표 구성에 최적화 되어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