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현 노선 및 저녁 노선 신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이 운영하는 문화체육회관에서는 1월 부터 북아현노선을 정식 운영함으로써 천연동·충현동·북아현동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복합문화체육시설로써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의 이용편의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셔틀버스가 홍제동 및 남북가좌 일대를 중심으로 운영됨으로써 북아현동 일대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로부터 지속적인 셔틀버스 노선 신설에 대한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천연동에서 북아현동 까지는 서대문구 주민의 18%가 거주하고 있으나 주변에 공공체육시설이 부족해 상대적으로 비싼 이용요금을 내고 건강관리를 할 수 밖에 없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북아현동 일대를 지나는 순환 셔틀버스를 운영을 검토하게 되었다.
이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승선호 이사장은 지난 2018년 10월부터 북아현동 일대를 경유하는 신설노선을 시범운영하고 시범운영 결과 분석을 통한 최적 노선을 선정하여 2019년 1월부터 정상운영을 하게 되었다.
문화체육회관 셔틀버스 5호차로 운영되고 있는 북아현 노선은 오전 10시부터 17시 까지 운영하며 서대문문화체육회관 프로그램 운영시간과 연계하여 주민들의 이용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저녁시간 문화체육회관의 접근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홍제역과 남가좌동 일대 거점을 순환하는 저녁시간 셔틀버스를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의 이용 편의를 극대화 하고 있는 만큼 많은 주민들의 이용을 기대하고 있다.


5호차 운행노선


□ 운행시간 ★ 주간: 월~토 (10:10, 11:10, 13:10, 14:10, 15:10, 16:10)
             ★ 야간: 월~금 (19:10. 20:20)
※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운행하지 않으며, 지정된 정류장 외에는 승·하차를 하실 수 없다.
※ 교통정체, 도로사정 등으로 인해 운행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5~6분 정도 미리 나와주시기 바란다.
※ 탑승 정원 초과 시 탑승을 못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