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구민들과 3.1운동 100주년 행사

구민들과 그날의 함성 재현 

서대문구의회, 구민들과 3.1운동 100주년 행사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은 3월 1일 오전 9시 3.1독립선언기념탑 앞에서 열린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에 참여, 주민들과 함께 그날의 함성을 재현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을 맞는 만큼, 수많은 시민들과 독립운동에 헌신한 모든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윤유현 의장을 비롯해 이동화의원, 김해숙의원, 주이삭의원, 박경희의원, 유경선의원, 차승연의원, 안한희의원이 참여해 태극기를 흔들고 대한독립만세를 외치 등 시민들과 함께했다.
특히 서대문구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뿐 아니라 100년 전 독립운동부터 대한민국의 근·현대사가 그대로 살아 숨 쉬는 곳인 만큼, 서대문구민들과 뜻 깊을 삼일절 하루를 보냈다.
참석 의원들은 이날 독립문에 모인 시민들과 함께 태극기를 높이 들고 광화문까지 진행한 거리행진에도 참여했다. 이들은 중간 중간 만나는 시장 상인, 지역 주민과 반갑게 인사하기도 하고 같이 태극기를 흔들며 100년 전 그날의 감격을 그대로 느끼기도 했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올해는 3.1운동과 임시정부 10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이다. 역사의 도시에서 살고 있는 서대문구민들의 긍지를 높이고 새로운 평화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서대문구의회 차원에서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