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Life” 사업 참여자 모집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람중심실천의 커뮤니티케어 시스템 구축사업 “Good Life”(이하 Good Life) 참여자를 모집한다.

Good Life는 나눔과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삼성전자와 사랑의열매에서 지원받아 운영되는 사업으로써 3년 연속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만17세~만39세의 발달장애인 10명이며 3월 22일(금)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Good Life는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발달장애인 당사자, 양육자, 조력자(활동지원사, 동료 등)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여기서 도전적 행동이란 의사소통 능력 및 자기조절능력의 어려움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신체, 언어적 공격, 자해, 파괴, 소리지르기, 울기 등으로 자기표현을 하는 행동을 뜻한다.
본 사업은 크게 당사자 지원, 양육자 지원, 서포터 그룹 지원으로 나뉜다. 당사자 지원은 참여자의 욕구를 중심으로 개별화 계획을 수립하여 맞춤형 예산을 지원하며 행동ABA치료도 지원한다. 양육자 지원은 연 4회 양육자 교육과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며 서포터 그룹 지원은 서포터그룹 구성 후 기초교육과 심화교육으로 총 8회 교육을 지원한다.
참여조건, 선정기준 등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과 신청서 다운로드는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welfare-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