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과 함께 사랑을 나눕니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서대문여성센터에서는 강사와 수강생이 함께 모여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27일까지 관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따뜻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서대문여성센터는 여성의 사회적 참여 기회 확대에 기여하고자 요리, 의상, 피부, 네일, 헤어 등의 종목으로 자격 과정이 있으며, 이 외에도 제과,퀼트, 헤어커트 등의 취미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이 가운데 자격 과정의 하나인 헤어자격반과 취미 과정의 하나인 헤어커트반 수강생들이 자체적으로 구성하여 현장에서의 경험은 물론 재능 기부를 통한 기쁨을 함께 누리게 되었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서대문여성센터 내에서 운영하는 강좌에서 강사님을 비롯하여 수강생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진행된 것으로 (서대문)인왕어르신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요양병원 등의 노약자 보호 기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헤어커트·염색·펌 등의 이·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승선호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개인의 일정도 바쁠텐데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준 강사 및 수강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서대문여성센터가 지역의 어르신 등 소외 계층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아가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봉사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재능도 기부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하면서 뿌듯함을 전했다.
서대문여성센터는 이외에도 매달 2~3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이·미용 봉사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