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찾아 사업 전 과정과 구의회 역할 등 상세히 전수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사진)는 지난 18일 부산시 금정구의회 이태돈, 이재용 의원을 맞이해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를 둘러보고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부산 금정구의회는 ‘차 없는 거리’ 조성에 앞서 보행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 도시재생 사업에 있어 가장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서대문구를 찾았다. 
실제 신촌 연세로 일대는 지난 2014년 대중교통전용지구를 개통했으며 주말에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 보행자 위주의 친화적이고 대중문화가 넘치는 공간으로 재탄생 한 바 있다. 
이에 서대문구의회는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의원들과 간담회에 현장 방문을 진행하며 상호교류를 통한 발전적 관계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윤유현 의장과 홍길식 부의장, 박경희 의회 운영위원장, 김해숙 행정복지위원장, 이동화 재정건설부위원장이 참여, 차 없는 거리 조성 과정 전반과 사업 운영에 있어 구의회 역할 등을 상세히 알렸다.
또, 함께 연세로를 찾아 실제 운영 현장을 둘러보고 차로 축소와 보도 확장부터 노점상 문제 해결, 상권 활성화, 각종 축제 유치 등을 공유했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두 도시간의 내실 있는 교류로 모범적인 의정활동 사항을 적극 교환, 지역발전을 도모 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