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체육회관이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기해 가족 발레극‘백조의 호수’공연을 5월 4일, 5일 양일간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대극장 무대에서 선보인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이 주최하고 서대문문화체육회관과 청미르발레단이 공동기획으로 마련하는 발레극 백조의 호수는 영상과 연극 그리고 발레로 이어지는 차별화된 공연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구성되었다.
공연은 왕자와 공주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로 차이콥스키가 작곡한 아름다운 선율에 꿈결 같은 백조의 군무가 어우러져 어린이들의 순수한 상상력과 섬세한 감각을 깨워 줄 것이다. 
특히 세계적 명성의 백조의 호수를 새롭게 각색해 갈라 형식으로 풀어내 영상과 매소드 연기, 발레가 융합된 종합예술 무대로 꾸며져 지루할 수 있는 스토리 중간 중간 대사가 있는 발레연극으로 공연된다.
악마와 흑조의 유혹과 시련의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현명한 판단과 선택이라는 삶의 교훈적인 메시지도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문화체육회관은 영유아 어린이를 위한 키즈헬스케어센터 개관 이후 어린이들의 다채로운 놀이 문화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매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4월 27일 문화체육회관 소극장에서 열리는 어린이 음악살롱‘보이는 클래식 여행〉은 귀에 익숙한 음악동화 피터와 늑대에 이어 클래식, 타악, 전통음악 등 매월 주제가 다른 어린이 공연 장르로 라인업 되었다.
총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보이는 클래식 여행은 매회 스토리텔러 여행동행자 김한나 교수(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외래교수)가 늘 함께한다. 김한나씨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자 현재 강원영동CBS ‘클래식 행복여행’ 진행을 맡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