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활동가 기본 역량 강화 교육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는 오늘 6월 12일부터 6월 2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새롭게 문을 여는 홍은동 작은도서관의 자원활동가를 대상으로 기본역량 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희로41가길 33(홍은동 466)에 위치한 홍은동 작은도서관은 2017년 11월 주민공동시설 활용계획에 작은도서관으로 건립 계획을 수립, 7월에 새롭게 개관하는 도서관이다. 홍은동 작은도서관은 문화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고지대 주거 밀집 지역에 건립·계획되어 지역주민의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지하1층에는 커뮤니티·프로그램실, 1층에는 일반열람실, 어린이열람실로 배치 될 예정이다.
홍은동 작은도서관은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자발적으로 도서관을 운영하며 공동체를 형성해가는 주민주도형 도서관이다. 이번 교육은 홍은동 작은도서관 개관배경 소개부터 독서·문화 프로그램 개발 방법, 지역사회 내 작은도서관의 역할, 도서·대출 프로그램 등 주민주도형 도서관을 운영하게 될 자원활동가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작은도서관 운영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 서대문구 주민은 새롭게 개관하는 홍은동 작은도서관의 자원활동가에 지원할 수 있으며, 서대문구청 5층 문화체육과룰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