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양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공유회 장면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최근 서대문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경상남도 양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교류활동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양산시에서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우수 활동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정보교류를 하고자 마련됐다. 양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10명이 참석했다.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추진했던 전반적인 사업과 △청소년 자치기구 추진단 운영 △청소년 참여예산 운영에 대해, 양산시는 △희망포럼 운영 △청소년축제 모니터링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상호 느낀 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예산 사업은 2018년 여성가족부 평가 우수 사업에 선정되며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의 관점에서 지역사회 내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신청하면 필요성 검토 후 구 예산에 편성하는 사업이다.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20년 청소년참여예산 3건에 4,900만 원을 확보해 놓은 상태고, 2021년 청소년참여예산제안 사업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최유성 위원장은 “타 지자체의 다양한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유익한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류를 통해 청소년 정책을 더 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