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꿔!’ 박상기 작가와의 즐거운 만남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는 서울도서관이 주최하고 서대문구립도서관이 주관하는 2019 자치구 기반 독서토론 활성화 사업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캠페인을 운영한다.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은 하나의 주제 아래 한 도서관이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다 함께 읽고 토론하는 독서토론문화 캠페인이다. 서대문구에서는 17개의 도서관이 함께 협력하여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주제를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로 정하고, 환경오염, 동물복지, 아동인권 등 한 번쯤 고민해보고 함께 나누면 좋을 사회적 이슈와 문제들을 책을 통해 다룰 예정이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는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도서인 ‘바꿔!’의 저자를 초청하여 ‘한 책 저자강연회’를 운영 할 예정이다.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바꿔’의 내용과 관련하여 “생각을 바꾸면 행복해집니다.” 라는 주제로 박상기 작가의 강연이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자유로운 이야기를 주고받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작가와 함께 하는 시간은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한 책 저자강연회’는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4일에 운영되며, 8월 13일부터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