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내가 주인공이 된다면~?

새롬어린이도서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는 서울도서관이 주최하고 서대문구립도서관이 주관하는 2019 자치구 기반 독서토론 활성화 사업 ‘한 도서관 한 책 읽기’캠페인을 운영한다.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은 하나의 주제 아래 한 도서관이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다 함께 읽고 토론하는 독서토론문화 캠페인이다. 서대문구에서는 17개의 도서관이 함께 협력하여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주제를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로 정하고, 환경오염, 동물복지, 아동인권 등 한 번쯤 고민해보고 함께 나누면 좋을 사회적 이슈와 문제들을 책을 통해 다룰 예정이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는 ‘한 책 연극놀이터 <나도 주인공이야!>’는 「북극곰이 녹아요 (박종진 저/키즈엠)」 를 비롯한 올해 선정 도서를 읽고 도서의 내용을 연극으로 구현하는 프로그램이다. 몸 놀이기법, 상상적 역할기법, 이야기극화, 즉흥극기법을 사용하여 연극놀이의 다양한 상황과 극적 작업을 통해 책이 담고 있는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재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 책 연극놀이터 <나도 주인공이야!>」는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일요일 3주간 운영되며 지난 3일부터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