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유현 의원 (남가좌1·2, 북가좌1·2동)

본 의원은 도신 속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문놀이터 조성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물놀이터 조성 여름철 폭염기간 말고도 어린이들이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고, 더불어 우리 구민들의 경제적 부감을 덜어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구 관내 공간확보가 가능한 공원에 어린이놀이시설을 설치하고 폭염이 기승부리는 여름철에 급수시스템이 가능하도록 하여 사계절 내내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있는 좋은 제안이라고 생각한다. 구청장께서 공원 내 유휴공간 확보가 비교적 좋은 가재울 지역의 공원에 물놀이터 설치를 검토 요청드린다.

이경선 의원 (홍제1·2동)

한국철도관리공단에서 공문을 보내왔다.
1~2구역 과선교는 꼭 설치하겠고 그 금액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을 하시겠다고 하셨는데요 오늘 긴 이야기 때문에 짧게 하자면 그 당시에 부당이익금 반환청구건 소송이 있었다. 1014년 그때 취하하는 조건으로 중앙여고 1~2구역 과선교 설치 되면 아무 문제 잡아내는 것은 그전 우리 공무원들은 못 잡아냈다, 그때 문제제기 했을 때는 아무 문제 없다고 했는데 이번에는 왜 그게 문제가 나타났다. 서대문구 주민을 살리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차후에 더 많은 이야기는 나누도록 하고 어찌됐든 청장님 과선교 설치 건에 대한 것은 의제 자세가 성립되지 않은 것을 2015년부터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고 가지고 왔던 인허가권이 있는 구청의 잘못도 크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다.

주이삭 의원 (충현동, 북아현동. 신촌동)

요즘 동네 주민들께서 북아현 과선교 설치문제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
도시계획상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북아현 과선교 관련 대안을 묻고자 한다. 1-2구역 조합이 과선교 설치계획을 빠르게 확정, 추진하는 준공검사 처리주체인 서대문구청은 미진한 시행이 있을 경우 대비하여 향후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힘쓰며 과선교설치를 마쳐야 했다.
이경선 의원이 말한것과 같이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부지매각 단행할 것이라는 의사가 전혀 없다는 정도도 파악하지 못해서 사업이 여태 늦어진 것을 두고 재개발조합에 책임을 물을 수도 있을 것이다. 당초 계획대로 조성을 추진하겠다는 답변 한 앞의 영상에서는 어떻게라는 내용이 없다. 녹지교를 포함한 과선교설치를 위한 150억 원의 소요예산이 너무뻥튀기 되어있는 것 같아 재검토를 조합에 지시했다. 본 의원은 오늘 이 자리에서 구청장의 대안을 두고 멋진 토론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차승연 의원 (남·북가좌1·2동)

오늘 4가지 질문을 하겠습니다.
먼저 공공기관 채용시 제출하는 응시원서 표준안 관련 질 문 하겠다. 홈페이지 공시공고에는 공공기관의 각종 채용 공고 올라옵니다. 많은 공고와 원서가 기관마다 종류마다 상이합니다. 행정안전부의 불라인드 채용 운영 표준안을 따르지 않은 경우도 많다. 불라인드 채용 즉 정보가림채용은 편견이 개입되는 출신자. 학력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항목을 요구하지 않고 실력을 평가하여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사기업에서 먼저 실시하고 있다.
다음으로 구청 홈페이지 아카이방 시스템 구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는 각종 행사, 토론회, 간담회 등 주민참여를 위해 열심히 홍보를 한다. 하지만 행사 후 자료집이나 결과를 주민들과 공유하지 않고 있다. 세 번째는 혁신정책 투어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몇 달 전 세종시에서 있었던 전후 메니페스트 경진대회에서 서대문구가 수상했다. 창업꿈터, 문화발전소, 신촌박스퀘어, 이화54번가, 청년주택 등 신촌도시재생을 알고 싶어서 오신 분들을 코스와 스포티 개발을 하자는 것이다. 이처럼 도시재생 주민참여사업, 에너지자립마을,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복지정책 등 서대ㅐ문구의 혁신정책에 스토리델링 작업을 하여 혁신정책 투어프로그램을 만들연 서대문구의 형신정책을 홍보하는 계기가 될텐데 마지막으로 서대문구의회 국장의 참석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8대 의회 두가지 점에 놀랐다. 감사담당관의 의원답변을 지면시키고 기관경고를 해서 놀랐다. 사무국장이 국장회의에 참석한다는 이야기에 다시 한 번 놀랐다.

이종석 의원 (홍제3동 홍은1·2동)

청소행정과에서 난지자원화시설 건조기제작·설치 계획을 수립하고, 2018년6월11일 건조기 조달 계약 체결하고 금 17억2천5백만원 중 선금지급액 12억7백50만원을 2018년 10월경 지급했다는 점이다.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시설 운영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제9조에 따르면 구청장은 기금에 효율적인 운용·관리를 위하여 자원화시설 관련 기금운용신의위원회를 두도록 되고 있다. 결과 2018년 한해 동안 난지 자원화시설 운영기금 심의위원회는 총 3차례 개회에 불과했다.
구입한 건조기를 현장에 설치도 못하고 12억원이라는 주민들의 혈세를 선금으로 지급했다는 것은 상식으로 도저히 용납되지 않는다. 구청장은 답변해 달라.
공단기관제 문제이다. 공단 2018년 12월21일 채용공고를 내면서 폐기물처리기사 1급자격증 소지한 응시자를 최종 합격자로 결정했다. 2018년 12월 도대체 누구를 위한 신구채용인가. 도시관리공단 신규채용 차장을 2018년 8월 난지음식물 도시관리공단 팀장이 21일 소개로 미팅하여 동년 10월부터 12월까지 초단기 기간제 채용 후 서둘러서 1월부터 기간제 직원을 경쟁없이 채용한 불가피한 사연이 있는지, 끝으로 난지음식물 자원화시설에 대해 많은 문제점이 있음을 본 의원이 지적한 바 있다.
막대한 예산이 세지 않도록 철저한 감독을 하여달라.

홍길식 의원 (홍제3동, 홍은1·2동)

그동안 14개 동주민센터 전체 극무자 299명, 정원 중 최근 3년 치 승진율을 확인 해본 결과 5급 승진은 달랑 1명 뿐이었고, 6급은 평균 5명으로 전체의 약 20%, 7급은 평균 6명으로 약 25%밖에 안 되고, 이는 엄연한 승진과 인사차별에 해당되므로 향후 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인사제도를 개선해 주길 바란다.
다음으로 저출산 문제에 질문하겠다. 서대문구는 출산율은 2018년도 전국 1년 출산율은 0.97%와 서울시 평균 집계 0,76%의 출산율보다 월등히 적은 073%로 집계됐다.
만약 내년도 우리 구에서는 저 출산에 대한 어떤 정책을 구상하고 추진하려는 계획이 있는지와 저 출산 정책에 대한 예산 편성 얼마를 구상하고 있는지 밝혀달라. 홍은1동 산1-63번지 언덕에 위치한 건물로 현재 홍은1동 주민자치회관 별관 헬스장에는 약 10명이 이용하고 있다.
홍은제13구역 재개발지역에 편입되어 현재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 건물은 홍은 분회경로당으로 운영해 오다가 어르신들이 접근성 문제로 방치해오다 10년 전부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있다. 그나마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헬스장으로 운영되어오고 있다.

 

.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