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계획서 및 조례안 등 19개 안건 처리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제255회 임시회를 진행했다.
이에 16일 오전 10시 서대문구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7일간의 일정을 본격화했다.
이번 회기 동안에는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포함, 총 19건의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승인했다.
각 상임위원회별 의정활동을 상세히 보자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2019년도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2019년도 서대문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을 처리했다.
행복복지위원회(위원장 김해숙)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동화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서대문구통장자녀장학금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동화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해설 활성화 지원 조례안 (김해숙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김해숙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건강음식점 육성 및 지원 조례안(홍길식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체육진흥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지도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애인내일키움직업교육센터」재위탁 동의안 △『구립 가재울지역아동센터』사무의 민간위탁 (재위탁)동의안 △2019년도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등 10건을 처리했다.
재정건설위원회(위원장 유경선)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동물보호 조례안(이동화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유기동물보호관리(동물보호센터)」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 2020년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금 예산편성 동의안 △서대문구 2019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서대문구 2019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변경(안) △2019년도 재정건설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등 총 7건을 심사했다.
징계요구건에 대한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종석)도 이어졌다.
또, 재정건설위원회는 17일 환경미화원쉼터를 직접 방문, 관내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취하하고 작업환경 등을 살핀다.
이번 임시회는 총 2회에 걸친 본회의와 상임위별 활동을 거쳐 22일 폐회했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이번 회기는 비교적 짧은 기간 진행하지만 모든 안건을 신중하고 냉철하게 살펴 처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