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서울시립 서대문청소년센터가 ‘2019 우수청소년시설 포상’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국 청소년시설 중 4개 시설이 선정된 이번 평가에서는 서대문청소년센터가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수상했으며, 특히 청소년 참여·권리증진 및 청소년의 잠재역량 개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매년 서대문 청소년 6천명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 요구조사’를 실시, 청소년과 이용자들의 욕구와 특성을 파악하여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대안교육, 청소년인턴십 등의 교육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여 청소년의 자치참여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등 내실 있는 청소년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황인국 관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질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운영으로 지역 청소년센터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05년에 개관하여 14년째 운영 중인 서대문청소년센터는 2019년 ‘여성가족부 최우수청소년시설’, ‘여성가족부 최우수프로그램‘ ’서울시민상’ 표창 등 운영성과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청소년센터로 거듭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