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시공사, 정비업체, 구청 관계자 등 15명으로 구성

선제적 갈등 예방과 조정으로 사업 촉진 매개체 역할 기대

◇서대문구가 북아현2·3구역 정비사업 협의체를 구성, 운영한다. 사진은 북아현2·3구역 전경

서대문구는 북아현재정비촉진지구 내 미완료된 재개발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이달 12일부터 ‘정비사업 협의체’를 운영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대상 사업장은 현재까지 관리처분계획을 수립하지 못한 북아현2구역과 북아현3구역이다.
참고로 북아현재정비촉진구역은 2008년 5개 사업장으로 구역이 지정됐으며 이 가운데 ‘북아현1-2구역’은 2015년, ‘북아현1-3구역’은 2018년에 사업이 완료됐다. 또 ‘북아현1-1구역’은 내년에는 사업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구는 서울 서북권 내 최대 도시계획 중 하나인 북아현재정비촉진계획을 성공적으로 끝맺기 위해서는 정비계획 변경 등의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인접한 ‘북아현2구역’과 ‘북아현3구역’의 연계가 꼭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협의체 구성을 준비했다.
이는 두 구역의 사업시행자가 상이하고 사업장별 현안을 공유할 수 있는 창구가 없어 관리처분계획 수립 등을 위한 효율적이고 신속한 사업 추진이 어려웠기 때문이다.
협의체는 두 구역의 조합장 및 조합이사 4명, 시공건설사 관계자 4명, 설계사 2명, 정비업체 관계자 2명, 도시계획가 1명, 서대문구 관계자 2명 등 모두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달 12일 오전 10시 서대문구청 회의실에서 제1차 정비사업 협의체 정기회의를 열고 ‘북아현2구역과 북아현3구역 분담도로 설치 대책’ 등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협의체는 월 1회 정기회의, 긴급 사안을 논의할 수시 대책회의, 민원 발생 지역이나 위험 시설물에 대한 현장 합동점검 등을 진행하며 두 구역이 준공될 때까지 운영된다.
이번 협의체 구성을 추진한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앞으로 북아현2구역과 3구역 정비사업 협의체가 구역별 정확한 현황 파악과 선제적 갈등 예방 및 조정을 통해 사업 촉진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