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체육회관 겨울학기 문화강좌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이 오는 12월부터 2019년 겨울학기 문화강좌 운영을 시작한다. 서대문구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구민들의 다양한 니즈에 호응하기 위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좌들로 알차게 구성하여 11월 8일 금요일 회원 접수를 시작으로 겨울학기 문화강좌 개강 준비에 나선다.
부모와 함께 수업을 들으며 성장 발달을 돕는 ‘신나는 오감체험 까르르’, ‘텀블키즈’ 등의 강좌가 신설되며, ‘엄마랑 뮤직아이’, ‘날아라 병아리’ 등의 기존 인기 강좌도 지속 운영된다.
또한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는 관내 어린이들을 위해 방과 후 통합 케어 서비스인 <아이돌봄-아이둥지’를 지속 운영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하여 하루 종일 구성이 가능하도록 문화+체육 강좌의 맞춤 시간표를 제안하고 있다.
유·초등을 대상으로 직접 요리를 통해 정서 발달을 도와줄 ‘냠냠 바른먹거리 키즈쿠킹’, 창의적 교구를 활용한 ‘플레이포텐/펙토 키즈’, ‘창의톡톡 3D펜톡교실’, ‘바른글씨 어린이 캘리’등의 강좌가 평일 13시~18시 방과 후 시간대에 집중 개설된다.
또한 학과 과정을 대비하여 좌뇌+우뇌의 균형적인 발달을 도와줄 수 있도록 ‘마술과학’, ‘놀이한자’, ‘브리코건축교실’ 등의 학습 연계 과정이 고르게 편성되어있어 아동의 성향에 따른 선택적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어린아이 뿐만 아니라 직장인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저녁 퇴근 시간 이후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나도바리스타’, ‘가죽공예 DIY’, ‘힐링 캘리그라피’, ‘수납정리의 달인’ 등이 운영될 예정으로 취미를 비롯한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한 아이템으로 골라듣는 재미를 찾아보자.
이 밖에도 직접 나무에 문양을 새겨넣어 디자인을 완성하는 ‘우드버닝-기초마스터’, 성인 영어 회화를 즐겁게 배우는 ‘미드영어’, 스트레스를 날려줄 ‘난타교실-기초반’ 등이 신설된다. 또한 기존 인기 강좌들인 ‘플로리스트’, ‘한문서예’, ‘’, ‘영어읽기와 회화’, ‘펜드로잉’ 등의 힐링 타임 강좌들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니 원하는 시간대, 아이템을 골라서 듣기만 하면 된다.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2월월 28일까지 3개월간 운영되는 겨울학기 문화강좌는 오는 11월 8일부터 기존 회원을, 19일부터는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기한이 지나고 마감으로 인해 접수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날짜를 꼭 기억하고, 문화체육회관 홈페이지를 둘러보는 것도 잊지말도록 하자. 자세한 강좌 안내는 ‘서대문문화체육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1인 3강좌 이상 신청 시 20%, 장애인·국가유공자·한 부모 가정 50%, 체육 프로그램을 동시에 수강하거나 신규 강좌 신청 시 10% 등의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이 동시에 진행된다.
※ 세부내용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www.sscmc.or.kr)’ → 문화체육시설 → 문화체육회관 →강좌프로그램 안내 → 문화강좌 안내 참조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