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청년네트워크 3기’ 성과공유회 수료식 모습
서대문구는 올해 3월부터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 제안해 온 ‘청년네트워크 3기’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미완예찬’ 성과공유회를 최근 ‘신촌, 파랑고래’ 3층에서 개최했다.
‘미완예찬’이란 명칭은 청년네트워크 활동 성과가 완벽하진 않더라도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서대문구 청년네트워크는 일, 주거, 힐링·여가 총 3개의 분과로 정책제안 활동을 했으며 그동안 정책 아카데미, 분과회의, 전체모임, ‘서대문을 바꾸는 시간’ 정책발표회 등을 통해 직접 기획한 정책을 소개하기도 했다.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청년 치유·문화예술 △청년세입자 권리찾기 △청년 동아리지원 △외식창업자 지원 정책은 서울시민 엠보팅을 거쳐 서울시 청년자율예산제-자치구 숙의형 예산에 제안됐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참여 청년들은 그간 함께 해온 과정과 직접 제안한 정책을 되돌아보며 소감을 나눴다. 한 청년은 “정책을 만드는 과정에 참여한다는 뜻깊은 경험을 하게 돼 좋았고 실제 정책으로 실현된다고 하니 피부에 와닿는다”고 말했다.
처음 청년네트워크 활동을 접했던 한 청년은 “내년에는 주변에 많이 홍보해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활동 소감을 전했다.
서대문구 청년네트워크 3기는 ‘미완예찬’ 성과공유회를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서대문구는 2020년에도 청년의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네트워크 4기를 모집하고 보다 활발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네트워크 모집과 운영에 관한 내용은 인스타그램(@seod aemun_youth) 및 페이스북(@seodaemunyouth)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사회적경제과(02-330-1478)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