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좌2동

서대문구 북가좌2동(동장 김용오)이 최근 삼성꿈장학재단 자원봉사 대학생, 북가좌2동 직능단체 회원, 동주민센터 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한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봉사자들은 북가좌2동주민센터 마당에서 삼성꿈장학재단의 후원을 받아 배추 300포기를 담근 뒤 이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100세대에 일일이 배달했다.
자원봉사 대학생들은 “김장을 처음 담가 봐 쉽지는 않았지만 우리의 정성으로 마련한 김장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어르신들은 “봉사자 분들이 이렇게 집에까지 찾아와 김장김치를 전해 주니 너무 기쁘고 올 겨울 더욱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용오 북가좌2동은 “많은 분들이 도움으로 정성이 담긴 김장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이처럼 인정 넘치는 지역 공동체를 위한 일들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재무 북가좌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저소득 어른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우리 동에서 이런 뜻깊은 행사를 후원한 삼성꿈장학재단과 참여한 자원봉사 대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르신과 더불어 살아가는 북가좌2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