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은 지난 27일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Best of Fair Recruitment)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하여 제3자인 한국경영인증원이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 3개 부문, 9개 평가항목, 59개 세부항목에 대하여 1단계 서류검토와 2단계 전문가 현장심사를 통과하여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추진을 통해 채용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점검하였으며,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 시행으로 우수인재 확보를 통한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 추진에 기여했다.

승선호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그 동안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기반으로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채용 프로세스 개선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차별 없는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과 다른 공공기관에 사례 전파를 통해 주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2018년도에 채용분야에서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 ‘편견없는 채용, 블라인드 채용 우수기관’선정으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2관왕과 지방공기업학회 주관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 최우수기관’에 선정된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