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결특위 구성, 2020년도 서대문구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사진)는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제256회 서대문구의회 제2차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에 19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3차 본회의를 열어 폐회식을 개최했다.
지난 11월 11일부터 3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업무보고, 구정에 관한 질문, 조례안 등 안건심사, 구정업무보고 청취 등 숨 가쁘게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서대문구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를 구성,차승연 위원장과 이경선 부위원장을 포함 김해숙, 이동화, 김덕현, 최원석, 이종석, 안한희, 양리리 의원 등 총 9명이 활약했다.
이들은 사회복지, 교육, 환경보호, 교통 및 물류 등 총 13개 분야에 대한 <2020년도 서대문구 세입·세출예산(안)>,<2020년도 기금운용계획(안)> 하나 하나를 세심하게 살펴 심사했다. 이에 3차 본회의를 통해 6,066억원 규모의 예산을 최종 의결했다.
또, 행정사무감사 기간에는 각 상임위별로 지난 1년 간의 업무 전체를 점검하고 사업별 시정 사항을 날카롭게 지적하기도 했다. 특히 시정 및 처리 요구 사항 93건, 제안사항 49건, 우수 및 장려사항 19건 등 총 161건의 감사결과를 도출했다.
이 외에도 조례안 심사 결과를 보자면, 원안가결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재능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김덕현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홍은청소년문화의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이상 행복복지위원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유기동물보호관리(동물보호센터)」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이상 재정건설위원회]등 이다.
수정가결된 안건은 △서울특별시서대문구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양리리 의원 발의) [이상 행복복지위원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차승연 의원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상 재정건설위원회] 등 이다.
다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동화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서대문구통장자녀장학금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동화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주이삭 의원 대표 발의) [이상 행복복지위원회] 등 3건은 좀 더 심도 있는 심의를 위해 보류했다.
또, ‘구정에 관한 질문’에서는 홍길식 부의장을 비롯해 주이삭,이경선,안한희,양리리 의원 등 5명 의원이 총 9건(서면질문 포함)의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이번 회기를 끝으로 2년간의 임시청사생활을 마무리 하고 완공된 신청사로 이전한다. 새해에는 새롭게 연희동 청사 시대를 여는 만큼 새 마음 새 뜻으로 주민들과 함께 더 큰 미래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