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지기’ 등 관련 정보 제공

서대문구가 이달 12일 오전 10시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 3층에서 ‘2020년 서대문구 마을공동체 사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안내하고 새해 서대문구 마을공동체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설명회 1부에서는 천연옹달샘, 하하호호 홍제활력발전소, 호박골 마을사랑방, 연희랑 등 서대문구 내 마을활력소와 커뮤니티공간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마을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활동’이란 주제로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마을사업 협력지기, 마을공동체 연구사업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3부에서는 이웃만들기, 골목길 벼룩시장, 공동체-지역자원 연계 등 각종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관한 특성과 지원 절차, 상담 일정을 안내한다.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구글 설문지 양식을 통해 다음 달 11일까지 온라인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신청으로도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02-3140-8040) 또는 서대문구청 자치행정과(02-330-1344)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아울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현장방문 △권역별 마을정보 발굴 확산 △주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데이 기획 운영 △마을축제, 활동공유회,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지원 등의 업무를 맡을 ‘마을공동체사업 협력지기’를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이며 한 달에 55시간 근무한다. 심사를 통해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희망 구민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내용을 확인한 뒤 이달 3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관련 문의는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 마을실(02-3140-8352)로 하면 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지방자치의 초석인 마을공동체 사업이 이번 설명회와 협력지기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