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기질 개선, 고객 편의 향상 위한 활발한 서비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이 운영하는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이 미세먼지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회관 내 주민 이용이 많은 강의실 등 주요 장소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최근 미세먼지, 각종 바이러스가 심각한 사회 이슈로 부상하면서 주민이 다중 공공시설 이용을 망설일 만큼 공기 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은 공기청정기를 설치 가동해 지역 주민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체육, 문화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주요 장소는 △헬스장 △피트니스실 △공연연습실(3층) △문화강좌실
△골프장 △무용실 △중 체육관 △ 남·여 탈의실 등이며, 특히 어린이와 가족단위 이용률이 높은 아이랑 키즈헬스케어센터와 영·유아 어린이 강좌를 이용하는 부모들에게는 아이들의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는 입장인 만큼 긍정적인 평가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은 그동안 이용객의 건강을 생각해 공기정화 식물을 배치한 쉼터를 운영하고, 흡배기 시설로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해 왔으며, 이번에 설치된 공기청정기는 공기정화 HEPA 필터가 장착되어 미세 입자까지 필터에서 걸러주기 때문에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고 성능점검을 통해 실내 공기 질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