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행사 및 정책에 대한 온라인 홍보 전개 예정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은 2월 14일부터 3월 6일 까지 ‘서울지방보훈청 대학생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한다.
온라인 기자단은 최근 정보화 흐름에 따라 부각되고 있는 SNS를 활용하는 홍보를 위해, 보훈에 대한 이해도와 SNS 전문성을 두루 갖춘 대학생을 기자단으로 위촉하여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본 공모는 보훈정책에 관심이 많고 SNS 및 콘텐츠 편집 능력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5명이 기자단으로 선발된다.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소정의 원고료 지급, 국외 사적지 탐방 기회 제공, 위촉장 및 수료증 발급, 우수기자 포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자단 공모에 참가하고 싶으면 신청서를 작성하여 서울지방보훈청에 제출하면 되며, 기타 문의는 서울지방보훈청 보훈과(☎02-2125-0836)로 하면 된다.
오진영 서울지방보훈청장은 우리청의 보훈정책과 다양한 보훈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줄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국회의원선거 D-60일, 지방
자치단체장 정치행사 참석 제한


서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60일 앞둔 2월 15일부터 선거일까지 지방자치단체장은 정당이 개최하는 정견·정책발표회 등 정치행사에 참석하거나 선거대책기구 등을 방문하는 행위가 제한되고, 정당과 후보자는 그 명의로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를 할 수 없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장은 △정당의 정강·정책과 주의·주장을 선거구민을 대상으로 홍보·선전하는 행위, △정당이 개최하는 시국강연회, 정견·정책발표회, 당원연수·단합대회 등 일체의 정치행사에 참석하는 행위, △선거대책기구, 선거사무소, 선거연락소를 방문하는 행위가 제한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