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다문화 프로그램’ 시행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이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2020년 다문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시행된다. 부모자녀가 함께 즐기는 체험, 독서, 취미 등 도서관에서 다문화 가정을 위한 맞춤형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다문화 가족의 의사소통 및 가족관계를 향상시키고 독서환경을 마련하고자 한다.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문화 프로그램은 매년 결혼이주민을 대상으로 독서 교육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결혼이주민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 및 다문화 인식 개선에 기여해왔다. 올해 역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에 지원을 받아 대상을 가족들로 확대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그중 다문화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서 우리나라 전통문화예술을 즐겁게 배우는 여가 문화예술 프로그램 ‘함께해요 우리문화’ 프로그램은 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6~8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2회 무료로 운영된다. 접수는 다문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안내데스크에서 방문 및 전화로 선착순으로 5월 20일부터 가능하다.
이 밖에 도서관 이용법, 좋은 책 선택법 등 결혼이주민과 자녀를 위한 부모자녀공동교육 ‘함께해요 책과 도서관’, 이진아기념도서관과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문화 가족과 친구,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양성된 다문화 해설사 및 동화구연활동가인 결혼이주민이 직접 모국의 문화를 알려주는 다문화 체험 프로그램 ‘함께해요 다문화’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프로그램 참여자 모두 출입 시 비접촉체온계로 발열 체크 후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손소독제 사용, 기침예절 준수 등 안전에 유의하며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