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대장 프로그램’ 사용 연수 실시

사립유치원 현장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 제작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재준)은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수입·지출) 안정적인 안착과 서울특별시교육청 최초로 제작·보급한 ‘급여대장 프로그램’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더불어 맞춤형 행정지원 통합컨설팅’과 연계한 연수이며 유치원 관계자들의 업무부담 호소 및 직무 연수 실시 요구에 따른 것으로 K-에듀파인(수입·지출) 분야에 대한 사립유치원의 어려움을 돕고자 마련했다.
특히, 자체 제작하여 보급한 ‘사립유치원 급여대장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연수도 실시하여 제도적으로 미비한 사립유치원 급여 체계가 확립되고, K-에듀파인과 연계하여 활용 할 수 있도록하여 업무가 경감 될 수 있도록 연수를 기획했다.
이번 연수는 지속적인 사립유치원의 업무지원 요청에 따라 6월 17일부터 6월18일 까지 서부교육지원청 정보화교육실에서 사립유치원 원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서부교육지원청에서 발굴·양성한 관내 사립유치원 행정업무 길라잡이총4명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사립유치원 눈높이에 맞는 연수를 진행했다.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 실시를 통해 “사립유치원의 더 청렴한 운영과 교육활동에 전념 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아울러 앞으로도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강화 및 운영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