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미술 · 놀이 치료 실시

서대문구의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부터 2주간 온라인을 통한 1:1 미술치료와 놀이치료를 실시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리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대면 상담이 어려운 상황에서 불안정한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지원을 돕기 위해 전국 최초로 온라인을 통한 미술치료와 놀이치료를 실시했다.
온라인 1:1 미술치료와 놀이치료는 각 2회기씩 진행되었으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치료에 필요한 재료를 키트로 제작해 각 가정으로 미리 전달하여 아동,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왔다.
치료사들은 비대면 활동으로 인해 다양한 활동에는 제한이 있었지만 이미 화상 강의에 익숙해진 아이들로 인해 불편함 없이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황** 학생은 “집에만 있어 너무 답답했는데 선생님과 이야기해서 좋았고 종이를 찢고 구기는게 재밌었다. 다음에 또 하고 싶다.” 고 밝혔다. 
한귀영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면상담이 불가능해진 상황적 제한을 넘어 서대문구의 위기 및 위기가능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해 앞으로도 온라인 부모교육, 온라인 치료 등의 활동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며 센터 내 방역을 철저히 하여 안전한 상담 진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대문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부모상담, 부모교육을 제공하며, 미술 및 모래놀이 치료 등의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신청 및 문의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