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발표회 개최, 제1기 활동 마무리

신원철 의장 “제1기 위원회가 서울시 지방재정발전에 초석
서울특별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황규복 의원, 구로3·사진)는  6월 18일 코리아나 호텔 로얄룸에서 그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에 대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정책 연구활동 등을 위해 설치되었으며, 시의원 15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그간의 위원회 성과를 공유하고 이달 말로 임기가 종료되는 제1기 위원들에게 감사패 수여 후 정창수 위원이 연구주제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서울특별시의회 신원철 의장(서대문1, 더불어민주당)은 위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면서 “제1기 위원회가 효율적이고 민주적인 예산 운용을 같이 고민해 주신 덕분에 지방재정 발전에 초석을 다졌으며, 의회가 예산 감시와 견제라는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었다. 향후 제2기 위원회가 구성되면 더 큰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진 연구발표에서는, 정창수 위원(나라살림연구소 소장)이 “코로나19와 지방재정 동향”을 주제로 하여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경제전망을 살펴보고,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코로나19 대응 중점정책 비교분석 및 서울시의 대응전략방안을 제시했다.
연구결과 발표 이후에는 발표 내용에 대하여 연구발표회에 참석한 위원들과 발표자간의 질의응답 등 토론이 전개됐다.
황규복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은  “그동안 발표했던 연구주제들이 지방의회의 전문성 제고와 위원님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제1기 위원회 활동들이 조금이나마 서울시민의 삶의 질 제고에 기여했기를 바란다 ”라고 마지막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