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강좌’

관내 초등학생 대상
2주 과정 총 12기 진행

서대문구는 거북목증후군과 척추옆굽음증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어린이들의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아 신체적, 심리적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어린이 바른자세교실’을 운영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강좌’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송영민 자세교정 전문가(송영민자세연구소 소장)가 이달 하순부터 올 연말까지 2주 과정으로 총 12기를 진행한다.
1기마다 10명씩 참여할 수 있으며 한 주에 2번씩 총 4회에 걸쳐 매회 60분씩 수업한다.
내용은 △바른 자세와 나쁜 자세 비교 △바르게 앉기와 걷기 △책가방 바르게 메는 법 △바른 자세로 스마트폰과 PC 사용하기 △척추세우기 체조 등을 다룬다.
송 소장은 SNS 학부모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통해 학생의 바른 자세를 위한 개별 조언도 해줄 예정이다.
수강 희망자는 이달 3일부터 17일까지 서대문구 홈페이지(분야별정보 → 교육/공원 → 교육강좌신청 → 생활체육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모집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온라인 추첨으로 대상을 선정한다. 참여자는 문자로 전송받은 링크를 클릭한 뒤 스피커와 오디오 테스트를 거쳐 ‘어린이 바른자세교실 수업방’에 접속하면 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자세 교정이 어린이들의 바른 신체 성장과 자신감 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02-330-1938)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