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간, 조례 등 안검 심사와 구정에 관한 질문 진행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는 지난달 25일부터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64회 임시회 폐회식을 개최, 이번 회기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다. 임시회 폐회식에서 박경희 의장은 “임시회 모든 일정에 열정적으로 임해준 의원들과 공무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며 “끝으로 다가오는 추석 연휴가 코로나19 재확산의 도화선이 되지 않도록 나부터 나서 추석연휴 “거리두기”를 실천해 주시고 안전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 안건 심사’ 와 ‘구정에 관한 질문“을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했다.
이에 “구정에 관한 질문”은 이경선 부의장 비롯해 이종석 의회운영위원장, 주이삭, 홍길식, 윤유현, 차승연 의원이 총 16건(서면질의 포함)의 구정질문을 시행 한 바 있다. 또한 각 상임위에서는 조례안 등 총 13건을 심사하기도 했다. 
이 같은 안건들을 지난 25일 열린 3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의결했으며, 그 상세내용을 보자면 원안가결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주이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지역개발 및 지하보행네트워크 조성 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근로자복지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서대문50플러스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길고양이 중성화(TNR)」사무의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서대문구 2020년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이고,
수정가결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아동의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안(이종석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김해숙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등 이다.
이 외에도 △신촌지역(서대문) 도시정비형 재개발 정비구역 2-2지구 정비계획 변경(안) 의견청취(안)은 찬성의견을,△마포로5구역 제2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계획 변경(안) 의견청취(안)은 수정의견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