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하고 더 나은 일상 회복하는 한해 되길

 

문 석 진 
서대문구청장

존경하는 서대문 구민 여러분!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한 해를 보냈음에도 코로나와의 사투가 벌써 2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어 마음이 너무나도 무겁습니다. 바라건대 임인년(壬寅年) 새해는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더 나은 일상으로 회복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새해를 맞아 서대문 지방정부는 코로나19 완전 종식을 위해 방역에 집중하면서, 감염병 위기가 초래한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와 시대 전환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특히 새로운 표준(New Normal)으로 자리 잡은 디지털 기반 비대면 문화와 함께 첨단 기술 혁신을 민간 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서대문 지방정부가 선제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현재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2022년 구정을 펼쳐가고자 합니다.
첫째, 연대와 포용을 통한 민생안정 희망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방역체계를 안정적으로 관리하여 주민 불안을 해소하는 동시에 지역 민생경제의 역동성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구조의 혁신적 재편을 새로운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피해 업종의 회복 탄력성을 강화시키겠습니다. 온라인 전자상거래 수요 확대 흐름에 부응해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재도약을 위한 맞춤형 지원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장애인과 노인 등 고용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일자리 또한 확충하겠습니다.
둘째, 모두 함께 누리는 행복한 돌봄 안심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인공지능 기반 비대면 돌봄사업을 고도화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코로나 등 갑작스러운 대면 복지서비스 제공에 제약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취약계층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연하게 대응하겠습니다. 또한 영 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와 보호종료아동 등 사회구조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복지 수요를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셋째, 실천으로 자연과 공존하는 저탄소 청정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서대문형 그린뉴딜 5개년 계획에 따라, 공공건축 중심의 제로에너지건축물 전환,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 친환경 교통수단 확대를 지속 촉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서대문 두바퀴환경센터와 저탄소 실천단을 중심으로 주민과 지역사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일상 속 탄소저감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겠습니다.
넷째,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스마트한 디지털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디지털튜터(Digital Tutor)를 일선 학교에 이어 경로당에도 파견하여 연령에 따른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교육·돌봄·인프라 등 다양한 행정 분야에서 IT 신기술과의 연계를 적극 시도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서대문 구민 여러분! 
서대문 지방정부는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구민이 중심이 되는 자치분권의 온전한 실현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새로운 시대를 향해가는 여정에 구민 여러분께서 늘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올 한해 구민 여러분께서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박 경 희 
서대문구의회 의장


하시는 일 성취하는 임인년 되길 기원


사랑하는 서대문 구민 여러분!
2022년 임인년 (壬寅年)이 밝았습니다. 
먼저 2022년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안전이 늘 함께하길 바라며,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 성취하는 한해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연말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확산이 거세지면서 우리 구민의 일상이 다시금 흔들리고 있습니다.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가 컸기에 우리 구민들의 실망과 걱정 역시 컸을 것입니다.
때문에 새해 인사를 드리는 이 순간 역시 무거운 마음이 앞섭니다. 그러나 힘든 고비마다 하나 된 마음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갔듯 지금 이 거센 파고 역시 씩씩하게 맞서 나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022년 새해에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가와 지역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선거가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서대문구의회 역시 모든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제8대 의회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최종 점검하고 언제나 흔들림 없는 의정활동으로 구민들의 믿음에 보답하겠습니다. 
특히 오는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전면 시행됩니다. 우리 의회는 지난해부터 달라진 지방의회 환경에 발맞추기 위해 다양한 준비와 제도를 정비 한 바 있습니다.
이번 지방자치법 개정의 진정한 의미는 ‘주민이 중심’에 서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모든 정책도 주민 중심의 생활자치가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서대문구의회가 늘 함께 하겠습니다.
2022년엔 부디 코로나19가 종식되길 기원하며, 철저한 방역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과 필수 노동자 지원 등 세심한 안전망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또한 언제나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구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먼저 나서겠습니다.
2022년 임인년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기운차고 용감무쌍한 호랑이의 모습처럼 지금의 고난을 유연하게 극복하고, 모든 분야에서 더불어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다시 한 번 우리 구민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시길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우 상 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서대문(갑) 


모든 가정에 행복이 충만한 해 되세요


서대문 자치신문 애독자 여러분, 그리고 서대문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서울 서대문갑 국회의원 우상호입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고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지난 한 해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우리 <서대문자치신문>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전례 없던 코로나바이러스와의 기나긴 싸움은 아직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힘든 한 해였지만 지금까지 힘을 합쳐 어려움을 이겨낸 만큼, 새해에는 더욱 희망찬 소식들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이를 위해 저 또한 맡은 자리에서 여러분들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에는 용맹한 호랑이처럼 우리 독자 여러분들 모두 역동적이고 활기 넘치는 한해를 맞이하시고, 힘찬 출발과 더불어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언제나 지역 언론의 가치를 빛내주고 계신 우리 서대문 자치 신문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22년에는 서대문자치신문이 지역 대표언론으로 더욱 빛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서대문 자치 신문 애독자 여러분, 서대문 주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 영 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서대문(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영호입니다.
존경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길고 긴 2021년이 저물고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금방 지나갈 것이라고 여겼던 코로나19 속에서 또 한해를 보냈습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고통 받았고,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어렵고 막막한 상황 속에서도 서로를 응원하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지혜를 모아주신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이제 다시 새로운 출발입니다. 지난 한 해 어려웠던 일 모두 떨쳐내시고 2022년 새해에는 보다 생동감 넘치는 자유로운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무엇보다 코로나19 극복에 중점을 두어 하루빨리 여러분의 생활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고, 지역경제가 회복 될 수 있도록 총력을 쏟겠습니다. 더욱 살기 좋은 서대문으로 거듭나기 위한 희망의 여정에 함께 해주십시오.
<서대문자치신문> 임직원분들과 독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송 주 범 국회의원
국민의힘 서대문구을 당원협의회 위원장   

 

도전하고 실행하는 한해 되시길


참으로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2021년이 가고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 새해입니다. 예로부터 호랑이는 온갖 질병과 재해로부터 사람을 막아주는 수호신으로 귀하게 여겨왔습니다. 새해에는 지긋지긋했던 코로나도 이겨내고, 움츠러들지 않고, 꾸준히 도전하고 실행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민여러분!
2022년, 새해는 끝과 시작이 공존하는 대전환의 시기입니다. 3월 대통령선거, 6월 지방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부디 좋은 분들이 많이 선출되어 국민과 구민의 삶이 나아지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정치는 살기 편하면 정치 잘하는 것이고 힘들면 못하는 것”입니다. 살기 편한 대한민국, 살기 편한 서대문을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 저는 구민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경청의 자세와 겸손한 마음으로 서대문구민과 함께 협력하며 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일일이 찾아뵙지 못하고 이렇게 비대면 인사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더 좋은 건강, 더 많은 행복 날마다 웃음 짓는 새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