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활성화와 균형 성장활동 지원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강환복)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은 관내 청소년 평생교육 활성화와 균형적인 성장활동 지원에 따라 1월, 서대문구청으로부터 청소년이용권장시설로 신규 지정됐다.
청소년이용권장시설은 청소년지도사를 배치하고 상시 또는 정기적으로 청소년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에 대해 지도자격, 지속가능한 수련활동 제공 등을 검토해 각 시·군·구가 지정하는 시설로, 이번 청소년이용권장시설 지정은 서대문구 청소년 관련시설 중 최초 지정이다.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은 2005년 9월 15일 개관 이후, 지속적으로 지역 청소년에게 평생교육과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의 대표적인 청소년 이용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는 중이며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정기 문화강좌, 소규모 대면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보급에 앞장서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서대문구립도서관 송재술 관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세대들이 서대문구립도서관을 비롯한 서대문구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체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적극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며 관내 청소년 진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정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