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두런두런 플로깅’ 운영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대문구립도서관은 비대면 환경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4일 ‘서대문 두런두런 플로깅’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했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인 스웨덴어와 영어 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다는 뜻이며,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돼 그 의미와 효과를 인정받아 북유럽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돼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서대문구립도서관에서 시행하는 ‘서대문 두런두런 플로깅’ 프로그램은 서대문구립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집 주변 또는 희망하는 장소에서 함께 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이 지구의 환경 문제를 스스로 자각하고 운동을 통한 신체적 건강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대문구 관내에 거주하거나 주로 활동하는 만 9~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간편하게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조깅을 하며 길거리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통해 서대문구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며 자원봉사까지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여성가족부 e-청소년(http://www.youth.go.kr) 사이트 내 봉사활동 찾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시 2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