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근)에서 운영하는 서대문여성이룸센터(이하 이룸센터)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이룸센터 다목적홀에서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 전시회를 운영한다. 이룸센터는 여성리더 육성, 여성 자립과 성장·참여 지원, 역량 강화 등 창업이룸터(창업공간) 임대와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는 여성복합 문화공간으로서 4차 산업 및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처음 개최하는 수강생 작품 전시회에 전시되는 작품은 이룸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대면 강좌‘ART 라이프 드로잉 심화’수강생들이 매주 목요일마다 그린 작품으로 화려한 색감의 섬세한 표현이 눈길을 끈다. 
한 수강생은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의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고, 비대면으로 보다 안전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코로나19로 자택에서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동안에 전시회 준비를 통해 성취감 또한 느낄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창업이룸터 입주기업 등 여성 (예비)창업기업 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 공간을 함께 조성하여 여성 기업의 오프라인 판로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서대문여성이룸센터에서 지역 강사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여성복합문화공간으로서 이룸센터를 활용한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강생 작품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