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서대문여성이룸센터(이하 이룸센터)는 7월부터 3분기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룸센터는 여성리더 육성, 여성 자립과 성장·참여 지원, 역량 강화 등 창업이룸터(창업공간) 임대와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는 여성복합 문화공간으로서 4차 산업 및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3분기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은 총 12개로 강좌별 특성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접수는 2022년 6월 21일부터 네이버를 통한 온라인 접수·결제만 가능하며, 개강 일정 및 운영일정은 강좌별로 상이하니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길 바란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쉽게 배우는 디지털 드로잉’, ‘네이버 수익형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부업’강좌부터 ‘업사이클링 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 ‘국가공인 고객서비스 관리사(CS Leaders 관리사) 자격증 취득’등 맞춤형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좌뿐만 아니라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함께하는 홈파티 음식’까지 주민 관심사를 반영한 12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2년 3분기 교육 프로그램은 강좌별 특성을 고려하여 대면·비대면을 혼합하여 운영하며, 수강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제안된 강좌를 토대로 주민 수요 맞춤형 강좌로 구성했다.
서대문여성이룸센터는 관내 활동하고 있는 지역 강사를 활용하여 지역 인재 발굴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여성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하며 지역주민들이 센터를 적극 활용 할 수 있도록 홍보를 확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