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희
서대문구의회 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문석진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또, 생방송으로 지켜보고 계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80회 임시회를 맞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뜻을 기리며, 아물지 않은 상처를 가슴에 묻고 살아가는 보훈가족 여러분에게도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오늘부터 3일간 진행하는 제280회 임시회는 제8대 서대문구의회 마지막 회기입니다.
4년 전, 처음 만난 날이 엊그제 같은데 막상 오늘 이렇게 마지막 회기를 맞아 여러분들을 만나니 시간이 참 빠르다는 생각이 앞섭니다.
저 뿐 아니라 여기 계신 모두가 각자의 감회와 함께 즐거웠던 일, 속상했던 일,
함께 웃었던 시간과 슬퍼했던 시간까지 많은 기억과 생각이 오고 갈 것입니다.
저 역시 오늘 이 자리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니 머릿속에 많은 분들이 스쳐지나갑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자리를 빌려 그동안 서대문구의회를 믿고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먼저, 우리 구민 여러분이 떠오릅니다. 
존경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구민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이 있었기에 4년간의 의정활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서대문구의회에 대한 무한한 애정으로 
따끔한 조언과 진심어린 충고를 아끼지 않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7월 새롭게 시작하는 제9대 의회에도 아낌없는 성원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여기 계 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 4년간 오로지 구정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 의원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를 포함한 의원 15명 모두는 구민의 대표자로서 우리가 살고있는 서대문구를 냉철하게 바라보고 모두가 행복해지는 제도와 정책 찾기에 온힘을 다했음을 자부합니다.
특히 우리 8대 의회는 내부적으로도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변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신청사 이전뿐 아니라 전자회의시스템 도입, 실시간 회의 중계 등 좀 더 효율적이고 앞서가는 기초의회가 되고자 각종 시스템도 새롭게 했습니다. 
또, 주민들 앞에서 당당한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공무국외출장 규칙과 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 조례를 만들었을 뿐 아니라 서대문구의 발전과 변화를 위해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여기 계신 의원님들이 9대 의회에 모두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각자 어느 곳에 있든지 서대문구 발전을 위해 전진하고 있을거라 믿습니다.
끝으로, 문석진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먼저 지난 12년간 서대문구를 이끌어 온 문석진 구청장님에게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앞으로 구민의 한사람으로써도 서대문구에 애정과 관심 변치 않으시리라 믿습니다! 
더불어 그동안 의회와 발맞춰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사업을 펼쳐 준 서대문구 모든 공직자 여러분의 숨은 노력도 잊지 않겠습니다. 
마음 깊이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특히 이 자리를 빌려 한번 더 감사의 인사 전하고 싶은 분이 있습니다.
바로 지난 3년간,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  묵묵히 방역 현장을 지켜 준 보건소 직원들과 관계 공무원, 의료진 여러분들에게 무한한 감사와 존경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제9대 구의회 당선의원’ 오리엔테이션
의회 기본 현황·회의 운영 사항 안내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30분 구의회 의정연구실에서 ‘제9대 서대문구의회 당선의원’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구의회는 지난 13일부터는 당선자 15명을 대상으로 의원 등록을 시행하는 등 다음 달 출범하는 제9대 서대문구의회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당선인들이 처음 한자리에 모여 인사하고, 의회 기본 현황과 회의운영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고자 준비한 자리였다.
이에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세부 사항은 물론 기초의회 역할 등 전반에 대해 알리고, 의정활동 수행에 필요한 주요 사항을 소개했다. 
당선인들 역시 의장단 선거, 원구성 일정 등을 안내받고 의회 운영에 대한 사항을 하나씩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구의회는 오는 7월 4~5일 제9대 서대문구의회 첫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회 등 원구성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